데이팅앱 No, 소셜 엔터테인먼트 Sure 컴퍼니 타임스의 생생한 인터뷰 확인하기 컴퍼니 타임스 잡플래닛


미국 타코마에 거주하는 24세의 알렉시스 구티에레즈는 "내 반쪽과 결혼했다. 고마워, 틴더"라는 트윗을 올렸다.


그는 중국에서 필로폰 4g을 속옷에 숨겨 밀반입한 뒤 데이팅 앱을 통해 ‘얼음(마약을 칭하는 은어)을 갖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실제 필로폰을 투약하는 장면이 담긴 사진과 영상 등을 상대방에게 전송하기도 했다. 즉 이용자의 인내심이 증가할수록 데이팅 앱이 기술을 향상시킬 동기가 하락하는 것이다.


국내에만 200여 개 업체가 성업 중이고, 회원은 300만 명 이상으로 추산되고 있다. 그러나 주로 가벼운 만남을 목적으로 하는 이들이 많은 데다, 온라인으로 알게 된 만큼 ‘익명성’도 짙어 범죄의 온상이 되고 있다. 유명 온라인 데이팅 앱이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미국의 거의 모든 싱글남녀들은 물론, 케이티 페리 등 셀럽들까지 사용을 해봤다는 거물급 중매쟁이 앱 ‘틴더’.


따라서, 그들은 가장 쉬운 방법을 선택하고 그렇게 사라진다. 오늘은 가장 일반적인 위험과 그것을 피하기 위해 해야 할 일에 대해 알아보자. 보통 소셜데이팅 어플이 운영하는 결제 시스템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결제를 유도한다는 불만이 크다. 이처럼 소셜데이팅 어플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이를 보는 시선도 다양해지고 있다.


이런 점을 보고 스타트 업들은 폐쇄적이지도 개방적이지도 않는 유연한, 소셜 데이팅 서비스를 생각했다. 관계 지향적인 소셜의 특징과 부가적인 서비스로 틈새시장을 노리면서 충분한 확장성을 가지려는 것이다. 이러한 틈새시장을 노리는 소셜 데이팅 서비스는 지금 현재 이음, 코코아북, Datepresso등이 있다. 이러한 서비스들이 각각 어떤 특징을 가지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로맨스’와 신용사기를 뜻하는 ‘스캠’의 합성어로 SNS, 이메일 등 온라인을 통해 상대방에게 호감을 표시하며 접근하고 짧게는 며칠, 길게는 1~2년에 걸쳐 교제하며 신뢰를 쌓은 뒤 금품을 갈취하는 수법이다. 사람의 마음을 이용해 이런 고약한 범죄를 저질렀음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인 대응보다 그저 조용히 넘어가는 피해자들도 많다.


데이팅 서비스로 인해 수많은 남녀의 큐비드를 자청한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 그는 기존 데이팅 서비스보다 더 신뢰도 높은 사용자와 인스타그램 연동 기능을 내세우며 소셜에서도 진정한 관계 구축이 가능하다고 강조합니다. 한국소비자원 조사에 따르면 2015년 약 5백억원 규모였던 시장이 2018년에는 약 2천억원 규모까지 이르렀다.


CGIMALL 웹호스팅 이용시 웹메일은 하나가 셋팅되며, “자신의 FTP 아이디@자신의 도메인” 정보로 기본 셋팅됩니다. 동영상 솔루션 계열 (동영상, 인터넷 강의 등), 임대형 솔루션을 제외한 솔루션을 위한 호스팅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매월 15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동영상을 스트리밍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새 로고를 만들었다." 가장 크게 달라졌던 2017년에는 'Tube' 텍스트 뒤에 있던 빨간색을 밖으로 빼내었는데요. 이번에는 2005년부터 시작된 유튜브의 아이덴티티는 어떤 것인지 로고 디자인의 변천사를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23살 여성 A 씨는 “데이팅 앱은 연인을 만들기 위해 이용하기도 하지만 동네 친구를 만들기 위해 이용하기도 한다. 동네 친구를 만들기 좋다고 홍보하는 앱들은 특히 이런 부분을 제재하지 않다 보니 대놓고, 혹은 은연중에 기혼자임을 밝히고 만나자는 쪽지가 온다”며 불만을 토로했다. 미국의 시장조사기업 리포트링커는 코로나19 사태로 오프라인 만남이 줄어들고 온라인 데이팅 앱 사용량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데이팅 앱 시장은 2024년 84억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우선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얼굴을 영상으로 확인하고 이를 이용자가 올린 사진과 비교해 본인 여부를 검증한다. 직업과 학력, 미혼 여부 등도 이용자의 소셜 미디어를 포함한 온라인 활동 정보와 제출받은 증명서로 거짓 여부를 판별한다. 검증된 데이터는 블록체인에 옮겨놓는데 수집한 정보는 이용자들의 모바일 기기로 분산 저장된다.


아르헨티나 디자인 업체인 ‘아이콘스8’의 서비스 이용 고객들은 성별, 연령, 인종, 눈이나 머리 색깔, 헤어스타일, 표정 등의 조건을 입력하면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인물의 사진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실제 인물 70명의 사진을 바탕으로 AI를 활용해 하루에 100만 개의 가상 인물 사진을 생성할 수 있는데, 이 중 가장 퀄리티가 높은 10만 개의 사진을 선택해 배포하고 있죠. 소개팅 주선에 대한 어려움은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모두 공감할 것입니다. 별다른 이상형이 없다고 말하는 상대방도 실제로 따져보면 까다로운 취향이 많은 경우가 있죠. 사실 난 짜장면을 먹고 싶었어.” 무엇이 진짜 이상형인지 밝히지 못하거나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데이팅 앱은 실패할 확률이 높았습니다. 하지만 AI는 데이터가공 프로세스를 통해 사용자의 숨은 취향까지 찾아낼 수 있었죠.

learn more 오피 read more 오피사이트 learn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